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카페, 베이커리♡/내가 찾은 찐맛집 소개

[대구 동성로] '라스또식당' 두툼한 연어초밥 튼실한 돈가츠가 맛있는 집

by 앤썬 2021. 4. 30.
728x90
반응형

오늘 점심으로 생각나는 두툼한 연어스시가 올라간 초밥 한점 어떠세요?

 

아니면 튼실한 고기로 만들어진 돈가츠 한 점은 어떠신가요! 

 

오늘은 이 두가지를 다 만족시키는 집을 소개드릴까 해요~♡

 

대구 라스또식당

 

주소 : 대구 중구 동성로1길 33

영업시간 : 12:00-21:00 

 

 

바로 대구 동성로에 있는 라스또 식당입니다.

 

원래 동성로에 본점이 있는데 장사가 너무 잘되어 라스또 식당으로 또 분점을 냈다고 하네요.

 

대구에서는 이미 두툼한 연어스시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다고 합니다. 슬슬 궁금해집니다!

 

 

입구 샷부터 고고!

 

 

사람들의 발길이 많이 닿은 느낌이 들죠? 맛집 기대를 품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간단한 온도체크와 방문자 연락처를 기재하고 안쪽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매장이 아주 크진 않아요. 대략 6-7팀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정도의 규모였습니다. 이미 몇 팀의 손님들이 계셨는데 동성로다 보니 젊은 층 손님들이 많아 보입니다. 

 

두툼한 연어스시를 자랑하는 맛집인 만큼 연어 정식을 주문합니다 그리고 돈가츠 정식을 주문합니다.

 

연어 정식에는 연어초밥 10피스, 미니사케우동, 연어 사시미 3피스, 우동, 튀김, 샐러드가 나옵니다.

이 모든게 16,000원!!

 

돈가스 정식에는 돈가츠, 초밥 3피스, 사시미 3피스, 우동, 밥, 튀김, 샐러드가 나옵니다.

가격은 14,000원!

 

반응형

 

한 10분 남짓 기다리니 주문한 식사가 나옵니다. 

 

연어 정식부터 구경하고 가실게요~

 

꽤나 풍성하죠? 다양한 구성이 마음에 듭니다. 

 

이제 돈가츠 정식 보실게요~

상당히 만족스러운 구성이네요. 점심 한 끼 든든하게 채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어초밥 근접샷 갑니다!

 

 

고추냉이를 요로콤 살짝 올려~~ 자~~ 우선 다들 한 점 하시고 이어갑시다~~ 

 

두툼한 연어가 입안 가득 들어옵니다. 부드럽게 넘어가네요. 

 

(삐뽀삐뽀 고추냉이 양 주의 발령!!! 와사비를 상당히 좋아해서 많이 찍는 편인데 이번에 먹다가 큰일 날뻔했어요. 코와 눈이 찡해지면서 목이 타들어가는 그 느낌.. 아는 분은 아실랑가 몰라유...)

 

돈가츠는 바삭하니 잘 튀겨졌네요. 

 

 

튀김옷도 그렇게 두껍지 않고요.고기 두께가 적당하니 맛있게 보입니다.  </p

 

참깨가 솔솔 뿌려진 소스에 목욕재계를 시킨 돈가츠를 입 앞 대령합니다.  아~~~ 하세요~~~

연어초밥과 돈가츠로 입을 가득 채운 후, 부드러운 우동 국물 후르륵~~그리고 탱글탱글 우동 면발 치기!

 

짠 우동 국물이 돈가츠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듯합니다. 

 

 

두툼한 사시미 메뉴도 만족스럽습니다. 

 

새우튀김이 들어간 기본 샐러드 메뉴입니다. 식사 중간 입맛을 상큼하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어느새 비워진 그릇들!!

 

개인적인 리뷰를 곁들이자면, 두툼한 연어 사시미와 초밥을 다양한 서브 메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돈가츠는 무난한 두께와 튀김 정도로 맛있게 먹기에 적당했고 역시 우동과 사시미, 튀김 그리고 샐러드 등의 풍부한 서브 메뉴 구성으로 배부르게 점심을 즐길 수 있는 점이 꽤나 만족스러웠네요. 

 

 

식사를 마치고 가장 가까운 공원으로 향합니다.

 

 

이 곳은 동성로 중앙로 주변으로 민주사회에 대한 상징성을 가지는 2.28 기념 중앙공원입니다. 

 

공원 곳곳 벤치에 앉아 평화로운 점심 오후를 즐기는 사람들이 참으로 편안하게 보입니다. 

 

공원의 이름에서도 추측해 볼 수 있듯 1960년대 대구에서 일어난 2.28 민주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공원이라고 하네요.

 

장기 집권을 위해 개헌과 언론 그리고 야당 탄압을 일삼던 당시 정권에 대항했던 학생들이 불의와 부정을 규탄하는 시위를 했는데, 바로 이 학생들의 민주운동이 이후의 3.15 마산의거, 4.19 혁명 등의 씨앗이 되었다고 하죠.

 

그리고 그런 대구 시민들의 민주정신과 정의를 기리기 위해 대구중앙초등학교가 있던 자리에 2003년에 이 공원이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공원 바로 위쪽으로 고개를 조금 올려다보면 대구 동성로의 랜드마크가 보입니다. 

 

스파크(SPARK)란 테마파크 쇼핑몰 옥상에 있는 옥상 관람차인데요, 저는 올려다보는 것 만으로 닭살이 돋았네요. 

 

저 위에서 바라보는 대구 모습은 얼마나 멋질까 상상을 해보지만, 선뜻 탈 용기는 나지 않습니다. 

 

쇼핑몰의 옥상에는 옥상 관람차 외 자이로스핀 등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다고 합니다.

 

용기가 가상한 그대들이여, 옥상 관람차로 출격하라~~~! 

 

따뜻한 공감 하나, 댓글 하나에 글쓴이는 볶으러 갑니다~

 

 

[베트남 나트랑] 햇빛가득 아름다운 아미아나리조트 풀빌라 아침풍경/ 5성급 리조트 조식뷔페

드디어 아미아나리조트 조식 뷔페 후기를 올리게 됐네요!! 베트남의 아침은 7시 이후부터 해가 뜨거워지기 때문에 더욱 일찍 일어나야 아침 산책을 즐길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새벽 5시부

andssun.tistory.com

 

[강원도 인제] 설악산국립공원 비룡폭포 피톤치드 힐링 트래킹/ 카페 설향에서 맛보는 시원한 오

지난번 포스팅에서 우뚝 솟은 울산바위와 더불어 미시령 옛길의 멋진 전경을 보았죠? 이제 본격적인 설악산 국립공원의 진수를 느끼고자 합니다. 오늘은 설악산에 있는 비룡폭포에 가려고 해요

andssun.tistory.com

 

[강원도 인제] 별게 다있는 가평휴게소/ 설악숲속 힐링 펜션 플로팅웨일/ 영화 더 웨일 감상/ 용

선뜻 가을이 다가왔나 느껴졌던 지난 주말, 늘 가고싶었던 강원도 인제, 설악으로 훌쩍 여행을 다녀왔어요. 가는 길에 들린 양양방향 가평휴게소에는 정말 다양한 입점 브랜드가 있어서 넘나 신

andssun.tistory.com

 

올여름 나만의 최고 영화가 될지도 모르는 <오펜하이머>에 대해서!

얼마전 티비 광고로 우연히 접하게 된 영화 예고편 ! 배트맨 비긴스, 다크나이트, 인셉션, 트랜센덴스, 인터스텔라, 덩케르트 그리고 테넷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한국인들의 마음뿐만 아니라 전

andssun.tistory.com

 

 

[경기도 포천] 하늘에 떠있는 듯한 자인사, 산속 호수인 산정호수 그리고 튤립축제 만끽하기!

저는 불교신자는 아니지만 평소에도 절을 좋아하고 부처님 오신 날에는 으레 절을 가곤합니다. 조용한 산을 좋아해서기도 하고 뭔가 정신적 힐링이 되는 느낌이 가장 크기 때문에 아마도 절을

andssun.tistory.com

 

여수맛집☆ 여수 무한리필 돌게장백반 먹으러 싱싱게장마을로 씽씽!

여수에 소문난 맛집이 있다고해서 찾아왔어요. 바로 싱싱게장마을~~!!! 싱싱게장마을 네이버 지도 싱싱게장마을 map.naver.com 싱싱게장마을 주소: 전남 여수시 문수6길 40 전화: 061-652-2550 영업시간:

andssun.tistory.com

 

군포에서 찾은 버터프레첼 끝판왕 - '요요연연'빵집으로 단골좌표찍어요

어제는 호랑이도 반한 어흥!떡볶이를 소개드렸죠! 곶감주면 안 잡아먹지? 노노~ 떡볶이 주면 안 잡아먹지~! 백종원의 골목식당 어흥떡볶이!! 곶감주면 안 잡아먹지? 노노~ 떡볶이 주면 안 잡아먹

andssun.tistory.com

 

빵순이 빵돌이는 다 모여라! '버터킹빵공장 김포'에서 빵구경하고 가요~

밥 잘 먹고 나서도 왜인지 허전한 그 느낌 있죠~~ 라면이 라이트 펀치라면 빵은 레프트 펀치와 같이 어느 순간 훅 들어와 꽉 찬 뱃속에도 달달구리를 갈구하게 하죠. 김포 장기동에는 이런 저런

andss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