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카페, 베이커리♡/내가 찾은 찐맛집 소개

[화곡동] 먹어본 자만이 아는 국내산 돼지뼈 해장국집 '화곡사거리 전주 뼈해장국'

by 앤썬 2021. 5. 24.
728x90
반응형

제가 이 전주 뼈해장국 집을 안지가 아마도 몇년은 되었지않나 싶어요.

환절기나 얼큰한 국물에 담백한 고기가 생각날 때 또는 고기보충이 필요하거나 감기기운이 느껴질 때, 한 두번씩 찾았던 집인데 정말 자신있게 권해드리고 싶은 뼈해장국 맛집이에요!

무엇보다 국내산 돼지뼈로 만든 뼈해장국이라는 사실!!

이게 무슨 차이인가 싶은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외국산 돼지뼈로 만든 뼈해장국을 드셔보신 분들은 그 차이를 정말 고기에서 느껴지는 맛과 부드러움으로 구별 완벽 가능.

농담 1도 안하고! 뼈에 붙은 부들부들한 고기가 정말 입안에서 살살 녹는답니다.

또, 뒷맛 깔끔한 국물 맛은 또 어떻고요!

늦은 점심으로 허기가 져서 찾은 오늘 정말 정신없이 맛있게 먹었는데요.

그럼 그 뼈해장국 한번 구경하러 가실까요~~?

전주뼈해장국감자탕


주소: 서울 강서구 강서로5길 10 (지번 화곡동 904-1)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전화번호: 02-2602-4198
주차공간: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추천

전주 뼈해장국집은 지하철역으로는 까치산역과 가까우며 화곡사거리에서도 육교가 있는 방면으로 조금 더 내려오셔야 해요.

식당앞에는 주차할 공간이 제로..ZERO ㅠㅠ 따라서 조금 더 아래 오른쪽이나 길건너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위 식당 사진은 혼잡한 점심시간 많은 분들이 계셔서 손님들이 식사를 마치고 나가신 후에 찍었답니다~!

주방쪽 사진이에요. 무엇보다 국내산 돈등뼈만 취급한다는 말이 참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워낙 우거지가 맛있다보니 추가를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았는지 우거지 추가 불가능임을 공지해놓았네요.


근데 참 여러분, 시래기와 우거지의 차이를 아시나요?

시래기와 우거지의 차이점에 대한 많이 이야기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시래기는 무의 청을 대표로 버려질 수 있었던 채소를 겨우내 말린 것이고, 우거지는 배추의 푸성귀 겉잎 말린 것을 일컫는 것으로 보통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 같아요.

시래기로 만든 음식에는 보통 시래기 된장국, 시래기나물등이 있죠.
우거지는 시래기보다 뭔가 더 거칠고 억센 느낌의 말린 채소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우거지는 감자탕이라든지 고등어 조림이라든지를 만들때 활용하죠.

시래기나 우거지나 조상들의 지혜가 가득 담긴 영양가 만점의 식재료라는 것!

 

 

다시 돌아와서~~~~ 우거지 해장국의 가격은 8천원!

들어가자마자 사장님께 해장국 몇그릇 얘기하고 바로 자리를 잡으면 돼요!


자리잡고 앉아 해장국을 기다립니다!

앉자마자 기본 반찬과 물, 밥공기 그리고 물수건이 상차림 됩니다. 심플 이즈 베스트!

그리고 수저 젓가락이 상에 놓여진 그 짧은 순간동안 이내 뼈해장국이 도착합니다.

반응형

 


반찬은 깍두기와 풋고추 그리고 양념장!


뼈해장국 우거지 보이시나요!!

잘 안보이신다고요?

가볍게 우거지 한입으로 워밍업 시작합니다.


돼지뼈에 붙은 고기고기 보이시나요?!!!!


요로코롬 앞접시에 담아 고기 발라내기 신공을 펼칠 시간~~~


우선 심장 콩콩 맘이 급하니까 요 고기 한점 후닥 입안에 넣어 진정시켜 놓고요~~~


이 집 돼지뼈가 특히나 맛있는 이유 중 하나가 요 뼈 마디마디에 있는 힘줄, 연골이 느끼함 1도 없이 야들야들 고소한 맛이 정말 1품인데요.. 이걸 정말 어떻게 말로 설명해드려야 그 맛이 제대로 전달될지 진지한 의문에 빠집니다.

진지하게 한번 드셔보시면 이 집 뼈해장국 맛이 뇌리속에 깊게 남아 뒤돌면 다시 생각난다는 점 미리 경고드립니다. 탕!탕!


야들야들 고기는 끝도 없이 들어갑니다!

이 집은 그릇마다 돼지뼈가 보통 세개정도가 들어갑니다.

기본 돼지뼈 두개에 무릎뼈같은 모양의 뼈 한개.


무릎뼈 모양의 돼지뼈입니다. 이거이거 또 발라먹는 재미가 백년전 죽은 도전정신을 불사르게 만드는데요~~

정말 뚝심있게 인내심을 가지고 제대로 한번 드실 분이라면 두려움없이 과감히 뼈를 들고 드셔도 좋습니다.


하얀 쌀밥위에 돼지뼈 고기 두점 그리고 삼삼한 깍두기 한점!


엄청 매울 것이라 생각했던 풋고추는 의외로 안 매웠어요. 양념장에 살짝쿵 찍어 한입 먹어주면 상큼하게 입안 정리를 해준답니다!


그리고 계속 이어지는 한입만~~~


대략 한시간동안 이어진 식사에서 우리는 승리를 거두었답니다.

올클리어!!!!!!!!

복실곰돌이는 심지어 국물도 싹 비웠네요.

뼈해장국이 생각난다면 정말 꼭 한번 추천드리는 숨은 찐맛집!!

배터지게 잘 먹고 갑니다~~!!


♥~따뜻한 공감 하나, 댓글 하나에 글쓴이볶으러 갑니다~

 

낙지볶음의 원조 - 종로 '우정낙지'를 찾아서 떠나요~

어제는 부처님 오신 날이었죠! 코로나가 없던 예전같았다면 아마도 근처 절에 가서 연꽃도 만들고 비빔밥도 먹었을텐데 넘넘 아쉬웠어요. 그래도 집에만 있기엔 모처럼의 공휴일이 아쉬워 종로

andssun.tistory.com

 

 

목동사거리에서 찾은 추어탕맛집 - 예담골 남원추어탕에서 통추어탕과 추어튀김!

저는 추어탕을 자주 먹진 않지만 1년에 한 번 정도는 먹는 것 같아요. 어렸을 때 쉴 틈 없이 용오름 치던 미꾸라지를 처음 접하고 저걸 어떻게 먹나..하고 충격 받았던게 엊그제 같지만, 이젠 일

andssun.tistory.com

 

 

[신원동, 내곡동]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 숙박 서울에서 즐기는 호캉스, 조식, 사우나/ 두부가 정

때때론 서울 도심에서도 집을 떠나 휴식을 취하고 싶을때가 있죠~ 그래서 저희도 호캉스를 떠났습니다. 조금은 한적한 신원동, 내곡동 근처의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이에요. 오라카이 호텔은 서

andssun.tistory.com

 

 

[경기도 가평] 풍자 가평빠지 '클럽비발디'/가평 소문난 정통닭갈비 후기/ 가평 '르봉뺑'/ 가평 30

연일 무더위가 폭격아닌 폭격을 때리는 요즘 서울에서 2시간 거리에 있는 가평 빠지로 출동했습니다. 가평빠지 우선 빠지는 가평에 있는 레저 물놀이 스포츠 센터 모든 곳을 일컫는 말이에요.

andssun.tistory.com

 

 

[경기도 김포] '해성갈비' 온가족 돼지갈비 반찬 다양하고 주차장넓고 사장님 인심도 좋은 김포

오늘은 온가족 고기파티 하는 날! 김포 고촌에 있는 해성갈비에 갔어요. 우선은 넓은 주차장이 있는 것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또 이 날은 1+1 행사도 하고 있었답니다. 매장에서 돼지갈비 1인분을

andssun.tistory.com

 

 

[베트남 나트랑] 리게일리어호텔 40층 전망뷰 수영장 100% 즐기기/ 반미맛집 반미판/ 호텔근처 맛

정말 극강의 무더위로 호텔 밖을 나가기가 무서운데 리게일리어 호텔 40층에 전망뷰 끝내주는 야외 수영장은 한줄기 빛과 같은 휴식처였어요! 전망뷰 정말 끝내주지 않나요? 아이들 데리고 온

andss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