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카페, 베이커리♡/내가 찾은 찐맛집 소개

[목동] 목동맛집 매콤한 착한낙지 낙지덮밥/ 겨울오면 더 생각나는 낙지갈비탕/ 2차가 생각난다면 안주가 너무나 맛있는 가성비갑 금별맥주

by 앤썬 2023. 11. 30.
728x90
반응형

몸도 으슬으슬춥고 흐린 날씨라면 더더욱 얼큰하고 매콤한 음식이 땡기기 마련이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목동에서 소문난 맛집 착한낙지로 좌표찍고 가봅니다.

낙지덮밥이 어느새 1.5만원이에요.

낙지덮밥 9천원일때가 엊그제같은데 참 지나간 세월만큼 음식값도 올랐네요.

 

낙지해물파전도 정말 좋아하는데 오늘은 양심껏 낙지갈비탕으로 그 아쉬움을 달래겠어요.

필수 기본 반찬 넉넉히 나오고요. 

착한낙지의 좋은 점은 반찬 무제한이라는 점이죠.

 

매운 낙지볶음 먹을 때 콩나물 팍팍 무쳐서 먹을 수 있고 순두부랑 샐러드 넉넉하게 먹을 수 있어서 언제나 참 좋아요.

그리고 결코 빠질 수 없는 이 미역국!!!

진짜 낙지덮밥이랑 환상 짝꿍이라지요.

 

 

착한낙지 기본 상차림 해놓고 주문한 음식이 오기를 오매불망 기다리는 중이에요. 

그와중에 콩나물, 샐러드, 순두부로 배 채우면 안되니까 속도 조절하면서 먹습니다.

낙지갈비탕이 제일 먼저 짠~ 모습을 드러냈어요!

착한낙지에서 이번에 두번째 주문하는 낙지갈비탕인데 보통 식당가서 갈비탕 주문할 때마다 진짜 실망했었거든요.

근데!!! 여기 낙지갈비탕 찐이에요.

 

반응형

 

고기 진짜 야들야들, 낙지 부들부들 거기에 국물은 와우.. 진짜 속이 다 풀어집니다.

해장으로도 너무 좋고요. 

추운날 비오는날 몸 으슬으슬할 때 와서 한 그릇 뚝딱 비우면 진짜 기운이 샘 솟는 느낌이에요.

 

착한낙지 낙지갈비탕 찐추천 가시고요~

그리고 역시나 오늘의 주인공인 낙지볶음이 왔지요~

 

낙지의 효능이라고 하자면, 싸움 소에게도 먹이는 보양 음식으로 지방성분이 거의 없고 타우린과 아미노산이 듬뿍 있어 원기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졌어요.

 

 

한 상 차림이 정말 먹음직 하지요?

 

 

밥에 쓱싹쓱싹 맛있게 비벼서 낙지덮밥을 맛있게 즐겨봅니다.

입안이 진짜 햄볶해져요!!!

제대로 낙지갈비탕도 즐겨야죠?

아쉽지만 큰낙지 한마리 먹기좋게 썰어주고~

갈비탕이랑 어울려서 낙지갈비탕 한 입 시원하게 드셔주시고요.

 

 

갈비맛도 한번 봐야겠죠?

 

고기가 진짜 부드러워요.

입안에서 살살 녹는데 이래도 안 드실래요? ㅎㅎ

저녁은 낙지덮밥과 낙지갈비탕으로 영양만점 배부르게 즐겼는데, 여기서 그냥 끝낼 수 있나요?

아쉬우면 안되니까 요즘 가성비갑!에 안주가 진짜 너무나 맛있다는 목동로데오점 금별맥주에도 왔지요~

 

진짜 요즘 MZ세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있는 금별맥주인건지 동네 20대 30대 멋진분들은 전부 금별맥주에 모여있더라고요!!

 

 

금별맥주는 안주 메뉴가 진짜 하나같이 전부 다 먹어보고 싶어요.

보통 프랜차이즈라 하면 안주는 큰 기대를 안하게 되는데 여긴 진짜 안주차원이 고급지게 맛있다는!!

거기에 가성비까지 갖춘 대박 호프집이지요!

사모님!감바스 하나 주문해주시고요~

 

비쥬얼 어떤가요?

마치 서양식 음식점에서 주문한 것과 큰 차이가 없죠?

 

맛은 또 얼마나 맛있게요~~

 

감바스 레시피가 은근 쉬운 것 같지만 절대 쉽지않은 요리 중에 하나죠!

 

정확한 명칭은 감바스 알 아히요라고 해요.

 

감바스 알 아히요(Gambas al Ajillo)

스페인 타파스(애피타이저)의 하나로 새우와 마늘을 향신료와 함께 올리브유에 넣고 끓여 만드는 음식이에요.

스페인어로 감바스(Gambas)는 새우, 아히요(Ajillo)는 마늘을 뜻하죠.

 

스페인 음식 중에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있고 가장 잘 알려진 음식이기도 하며, 와인과 함께 분위기 있게 곁들일 수 있는 괜찮은 안주 중에 하나죠.

 

자칫하면 올리브유의 느끼한 맛 때문에 한두번 먹다보면 질릴 수 있는데 이때 마늘과 향신료가 느낌함을 꽉 잡아준답니다.

특히 한국분들에게 마늘없는 감바스란.. 음, 생각조차 하기 싫군요.

 

여기에 말린 페페론치노(Peperonchino)를 넣어주면 청양고추처럼 매콤하게 톡쏘면서 맛있어지죠. 

감바스 알 아히요에 바게트는 국룰인거 다들 아시죠? 

저는 개인적으로 알리오 올리오 만들때도 말린 페페론치노를 꼭 넣어줘요.

 

 

감바스 알 아히요 레시피(Gambas al Ajillo Recipe)

준비물: 생새우, 마늘, 올리브유, 소금, 후추, 페페론치노, 허브(월계수잎,생바질), 방울토마토, 양송이버섯, 파슬리, 바게트빵

새우: 내장 제거 후 껍질까고 등에 칼집낸다. 종이타월로 물기 제거 후 소금과 후추로 밑간.
마늘: 편으로 얇게 썰어 준비해둔다.
후라이팬에 새우가 잠길 정도의 올리브유를 붓고 약불로 끓인다. 
기름 온다가 올라가면 마늘과 방울토마토, 양송이버섯, 월계수잎이나 마른 허브 그리고 페페론치노를 넣는다. 
*마늘이 기름에 타지 않게 주의한다.
마늘이 갈색으로 익으면 새우를 넣는다. 동시에 생 바질이나 생 허브를 넣어주면 풍미가 좋아진다.
새우는 너무 오래 익히면 식감이 질겨지므로 적당히 익힌다.
완성 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후, 파슬리를 뿌려 마무리 장식한다.
바게트빵과 함께 플레이팅을 마치고 맛있게 먹는다.

 

맥주시키는데 치킨빠지면 진짜 섭합니다. 그래서 허니치킨가라아게도 콜콜!

 

와 진짜 농담안하고 이 아이는 진짜 기대안했는데 치킨 진짜 적당하게 튀겨지고 아래 샐러드 소스도 왜이렇게 맛있어요..

진심 샐러드 소스 배워서 집에 가서 꼭 만들어 먹고 싶네요.

여긴 제대로 찜했다.

 

 

속이 약간 느끼한 것 같아 백합조개 버터술찜도 하나 주문~

 

백합조개 맛있는거야 다들 아실텐데 버터술찜이라고!!!!

조개 + 버터 거기에 레몬즙 아니면 매콤한 청양고추 넣으면 게임끝 아니냐고요...

 

진짜 국물이 너무 진하고 맛있어서 바닥까지 숟가락으로 떠먹었어요..

MZ친구분들 어느정도 자리 떠나고 이제야 좀 숨돌리는 금별맥주네요.

 

아까는 진짜 사람들로 가득가득 차서 말소리 전달 불가 ㅋㅋ

그래도 이런 시끌벅적이 가끔은 그립잖아요.

 

 

연말되면 또 친구들, 동료들, 가족들과 맥주 한 잔 안할 수 없는데 안주 맛있고 가성비 좋아서 금별맥주도 후보군으로 업업! 

근데 바쁜 시간에는 대화 불가수준하니 그 점 참고하셔서 모두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종로] 세종문화회관 푸치니 오페라 투란도트/ 세상 힙한 을지로 힙지로 맛집 카페 구경/ 찐추천

몇달 전부터 예매해뒀던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 공연을 드디어 보러갔다왔어요. 광화문이 한창 공사중이었는데 공사가 끝난 모습은 이번에 처음 보는 듯 합니다. 그만큼 설레임을 한가득 안

andssun.tistory.com

 

[염창동, 목동] 마라탕에 꽂혔다면 목동깨비시장 '홍마방'을 찾아라!!

어느새 12월이 왔네요~~! 이런저런 일로 바쁜 덕에 포스팅을 11월에 한번하고 이제야 다시 올리네요. 그동안 이런저런 맛집과 카페를 다녔는데 그 중!!! 정말 이 곳은 꼭 올려할 것 같아서 키보드

andssun.tistory.com

 

[영화] 비오는 날 꺼내보고 싶은 이야기/ 비오는 날 영화추천 정해지지 않은 물의 형태처럼 (영화

오늘은 하루 종일 흐리고 비가 오는 날씨네요. 사무실에 앉아 일과를 보내다 쏴~아 쏴~아 쏟아지는 빗방울 소리에 문득 창밖을 바라봅니다. 일전에 잠깐 언급을 했는지도 모르겠지만, 저는 비 오

andssun.tistory.com

 

[에티오피아, 이집트] 에티오피아 아디스 아바바 그리고 이집트 카이로의 시간 여행을 떠나보자

때는 어언 2년전이었나. 일관련으로 알게된 그녀들과의 시간도 어느덧 2년을 넘어가던 시점에 그녀들을 직접 만나러 갈 기회가 생겼다. 그것도 저 멀리 아프리카 대륙 이집트 카이로로 말이다!

andssun.tistory.com

 

[강원도 강릉, 주문진] 오드커피 odd coffee에서 도깨비를 만나다.

강릉 오드커피 주소: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597 주문진읍 교항리 48-162 (지번) 바다뷰로 유명하고 얼그레이 케이크가 맛있다는 오드커피를 찾아갔다. 오드커피 후문쪽. 오드커피 뒤쪽

andssun.tistory.com

 

[마곡동] 비오고 츄리한 날씨엔 뜨끈한 훠궈로 궈궈~ 마곡나루역 구구향훠궈!

이번이 구구향훠궈로 먹으러오는 두번째네요~! 날씨가 뭔가 비오고 축축할땐 뜨끈뜨끈한 국물 음식이 땡기지 않겠어요? 올 초반에 한번 먹고 너무 맛있어서 또 찾아왔어요. 특히 요즘같이 꾸물

andssun.tistory.com

 

[북가좌동] 밤에만 열리는 비밀스러운 그곳, 도깨비 우동집으로 우동 맛보러 가실라우~?

쫄깃한 면발 음식을 좋아하는 저희가 우연히 알게된 우동 맛집 도깨비 우동!! 저녁부터 오픈해 새벽까지 장사하는 식당인 덕에 사람들이 없는 틈을 타 새벽에 슬쩍 댕겨오곤 했더랬죠. 집에서 20

andssun.tistory.com

 

[이태원동] 이태원에 있는 포린 푸드 마트(Foreign Food Mart)로 외국 식품 구경 가요~

지난번 이태원에 케밥을 사먹으러 다녀오는 길에 들렸던 포린 푸드 마트에요. 이태원 케밥이 궁금하시다면 요기를 클릭해주세요~ 이태원 미스터 양고기 케밥 픽업과 터키에 대해 수박겉핥기 지

andssun.tistory.com

 

[경기도 군포] 곶감주면 안 잡아먹지? 노노~ 떡볶이 주면 안 잡아먹지~! 백종원의 골목식당 어흥

한 처자와 나그네는 한양에서부터 머나먼 고속도로를 건너 건너 호랑이도 울고 갈 어흥!!!! 떡볶이집을 찾아 군포로 떠났다는데.... 어흥떡볶이 주소: 경기도 군포시 군포로538번길 7-3(당동 749-41)

andss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