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일상이야기

[독서] 파친코 Pachinko 영국판 원서를 읽어요

by 앤썬 2022. 5. 1.
728x90
반응형

 

얼마전부터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이민진 작가의 파친코 책을 드디어 받았답니다.

 

미국판 버전을 사고싶었는데 이 대단한 인기때문에 품절이더라고요!!

 

한국판 역시 품절 대란!!!

 

어마어마한 인기가 아닐 수 없네요 ㅎㅎ

 

서점에 갈때마다 진열되어있던 파친코 책이었는데 쉽사리 손이 가지않았더랬는데, 지금은 잠자는 시간 쪼개서 조금씩 읽을려고 해요.

 

매주 금요일마다 Apple+로 방영해주는 파친코 드라마를 보다보니 작가는 원작에서 각 장면을 글로 어떻게 표현했을지 너무너무 궁금해지는거예요.. 그래서 큰 맘 먹고 구매했죠!

 

 

이민진 작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면,

 

1968년 11월 11일 서울 출생인 작가는 1976년 부모님을 따라 미국 뉴욕으로 이민을 갔어요. 

 

어린 나이에 한국을 떠난 이민진 작가는 비록 한국어는 잊어버렸지만 우연한 기회에 일본에서 온 미국인 선교사를 통해 재일교포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해요.

 

건강상의 이유로 직장을 그만두고 글을 쓰기 시작한 이민진 작가는 2008년 첫 장편소설을 발표하고 이후 일본계 미국인인 남편을 따라 대략 4년간 일본에서 생활하게 되는데 그때 한국 핏줄이란 이유로 차별 경험을 겪게되죠.

 

그때의 일본 생활 중에 본격적으로 재일교포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면서 2017년 두 번째 장편소설인 '파친코'를 발표하게 되었답니다. 

 

 

파친코 영국판은 이런 표지예요. 상당히 다채로운 색상에 마치 옛날 할머니가 가지고 계신 한겨울 솜이불 겉면 자수 그림을 보는 느낌이에요.

 

한국의 전통 문양 표지를 한 책이 영국 곳곳에서 영국인들에게 읽혀질 것이라는 상상을 해보니 어찌나 뿌듯한 느낌인지요.

 

물론 파친코는 2017년에 이미 뉴욕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책이라 이미 그의 명성을 익히 알고 있는 독자들도 물론 있을테지만요! ㅎㅎ

 

이제 첫 페이를 한번 넘겨볼까요?

 

 

자수 무늬 가득한 표지가 보이죠?

 

파친코는 한국계 1.5세대인 이민진 작가의 장편 소설로 자이니치(재일동포)인들의 삶을 일제강점기부터 1980년대까지를 시대적 배경으로 한 가족의 4대를 걸쳐 녹여낸 작품이랍니다.

 

그 중심에 선자라는 인물이 있지요. 바로 윤여정씨가 연기한 인물이기도 해요.

 

책의 제목을 처음 보았을땐, 혹시 그 파칭코???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어렸을때 뉴스에서 가끔씩 들었던 파칭코라는 단어는 도박을 바로 연상시켰기 때문이에요.

 

그런 의미에서 굉장히 의아했었지요.

 

나중에 알고보니 책에서는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자이니치(재일동포)인들의 삶을 조명하고 있었는데, 책 속에 이 파칭코라는 사업이 자이니치 재일동포분들께 어떤 의미였을지 아주 조금이나마 이해하려고 노력할 수 있었어요.

 

 

사실 세대를 거듭하며 많이 잊혀져가고 있는 역사일지도 모르지만,

 

할리우드 영화에서는 꾸준히 나치군 치하에 유대인들을 비롯한 주변 유럽인들이 얼마나 고통을 당했는지에 대한 영화나 책이 꾸준히 나왔음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전세계 사람들에게 제대로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일제치하의 한국인들의 삶에 대해 집중적 관심을 얻게 한 <파친코> 책이 정말 너무나 대단하게 여겨지지 않을 수 없답니다.

 

반응형

 

그런 까닭에 스티븐 스필버그가 엄청난 제작비를 들여 한국을 배경으로 한 영화를 제작하겠다고 밝혀서 과연 어떤 영화가 나올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기생충, 오징어 게임 그리고 파친코를 비롯해 전 세계 한국드라마와 영화가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있는 요즘!!

 

한국인으로서 정말 너무나 뿌듯하고 자랑스럽지 않을 수 없어요.

 

앞으로도 꾸준히 멋진 한국 작품들이 계속 나오면 좋겠습니다.

 

저는 멀고도 험한 파친코 원서읽기를 잘 시작하고 잘 끝내도록 할께요. 과연 몇달이 걸릴지... 

 

 

 

[베트남 나트랑] 나트랑마사지/ 감동의 수스파마사지/ 나트랑 시내산책/ 나트랑 롯데마트 냐짱골

나트랑에 와서 가장 기대를 한건 무엇보다도 마사지예요! 한국에서는 꿈꿀수도 없는 가격의 마사지!! 첫째도 마사지 둘째도 마사지... 진짜 1일 1마사지 받겠다 다짐하고 왔답니다!!! 리게일리어

andssun.tistory.com

 

[베트남 나트랑] 아미아나 리조트 최고 신났던 물고기 스노쿨링 프라이빗 비치/ 아이들 가족들

조식 뷔페로 배도 든든히 채웠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물놀이를 가볼까요? 첫날에는 놀 시간이 얼마 없어서 애매했었는데 오늘은 정말 하루종일 스노쿨링과 물놀이를 할 계획이지요. 프라이빗 비

andssun.tistory.com

 

대구 가창 '대새목장' 야외 목장카페에서 힐링해요~

대구는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내륙분지지형의 도시죠. 대프리카로도 유명한 대구 여름의 펄펄 끓는 기온은 오히려 사람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대구엔

andssun.tistory.com

 

강릉 9 남매 두부집 : 순두부 전골의 깊고 리얼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여기!

저랑 복실이랑 강릉갔어요. 강릉선교장에서 즐거운 전통차 체험을 하고 이미 소문으로 자자한 강릉 9 남매 두부집으로 점심식사하러 고고! 강릉 9남매 두부전문점 주소: 강원 강릉시 초당원길 63

andssun.tistory.com

 

드뎌 영접한 강릉 툇마루 흑임자 '툇마루 커피' 후기 - 한시간 넘게 줄서서 마시는 시간커피

작년에 강릉에 왔을때 마실려다 포기했던 커피 툇마루. 이번에 도전했다. 점심먹고 오후 3시쯤이라 지금가면 줄이 없겠다 생각들었다. 그러나 아서라... 역시 대략 20명 넘게 줄이 서있었다. 햇볕

andssun.tistory.com

 

 

[베트남 나트랑] 베트남 최고의 휴양지인 Nha Trang 나짱으로 떠나볼까요~! 나짱호텔/나짱 카페/나

올 초여름에 다녀온 베트남 나트랑 후기를 포스팅할까해요~~~ 베트남은 처음 가보는데 특히나 베트남에서도 최고의 휴양지라고 하는 나트랑NHA TRANG으로의 여행은 더욱더 설레였습니다. 우선 비

andss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