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로

[경기도 파주] 헤이리마을 한국 근현대사 박물관으로 시간여행/ 류재은베이커리 본점에서 디저트 즐기기

by 앤썬 2022. 9. 13.
728x90
반응형

파주에 있는 한국 근현대사 박물관 티켓을 온라인에서 구입했어요.

 

아마 1인당 7,000원 가격으로 기억됩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놀러가면 너무 좋아하시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그래서 출발~~~!!!

 

 

한국 근현대사 박물관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59-85 지하1층, 1-3층 (지번: 법흥리 1652-10)

휴무: 월요일

전화: 031-957-1125

관람료: 성인 7,000원  소인 5,000원

주차: 여유

 

 

한국 근현대사 박물관 근처에는 큰 자갈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답니다.

 

바로 박물관으로 고고씽~~~~!

 

입구에 오니 옛 구멍가게 대폿집 아주머니가 이렇게 맞이해주십니다. 금방이라도 막걸리 한사발 들고가라고 읊으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해가 중천에 떠있는 대낮인지라  인사만 드리고 입구를 향해 발걸음을 옮겼어요~ㅋㅋ

 

 

입구부터 범상찮죠? ㅎㅎ 

 

매표소에서 종이 티켓으로 교환합니다.

 

그리고나서 안쪽으로 들어가니~~~~~~~

 

 

어렸을때 쭈쭈바 먹던 시절~~~ 다들 기억나시나요~~? ㅎㅎ

 

70년도에 석유나 연탄이 비싸 뼈를 빻을때 나오는 겉껍질인 왕겨를 연료로 이용해 사용한 풍로래요!

 

반응형

 

볏짚에 고이 쌓인 계란이 뭔가 친환경적이고 유정란일 것 같네요. 영양도 풍부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옛날 담배들이었나봐요. 

 

지하층으로 내려가 좀 더 옛모습을 가까이 들여다볼까요?

지붕위에 고추와 호박을 말리고 있네요 ㅎㅎ

 

뭔가 시대적 느낌이 물씬 나는 표지네요. 

옛날 우체국 모습을 재현해 놓았네요.

 

예전에 편지로 펜팔친구를 사귀던 시절이 갑자기 생각납니다. 글편지 쓰던 시절... 모든게 전부 빨라진 요즘엔 특히나 그립네요.

 

철공소의 모습과 만물상도 보입니다. 

 

여기는 어딘지 감이 오나요?

 

맞아요. 약국이에요. ^^

급하게 약을 구하러 온 환자를 맞이하는 약사님의 모습을 실제처럼 묘사해놓았어요!

 

사진속에 박카스 보이시나요?  지금이나 옛날이나 박카스~~~~

 

여긴 어디~~~~~? 한눈에 알아보겠나요? 바로 미용실~~~~

 

핑크핑크한 분위기 진짜 복고느낌 팍팍 나죠? ㅎㅎ

 

여긴 옛날 다방같아요. 어르신들이 장기 두시고 계시네요!

 

여긴 뭐하는 곳인가 봤더니 선술집인가요? ㅎㅎ

 

간판을 보니 왕대포집이래요. 

 

돌된 아이 사진 찍는 사진관도 있네요. 저 한복에 저 모자를 쓰고 찍은 사진 한장씩 집에 있으신 분들~~~~ 나이 가늠갑니다 ㅎㅎ

 

오 여긴 한국민속촌에서도 볼 법한 곳이네요! 동동주와 국밥을 파는 주막인가요~~~?

 

 

장터국밥, 선지국, 머리고기도 파네요! 저는 동동주에 선지국 한그릇 비우고 싶어요. ㅎㅎ

 

한상 잘 차려졌습니다! 오늘 점심은 이걸로 할까요? ㅎㅎ

 

여긴 굿집인가봐요. 

 

오~~~ 여긴 한약방이네요 ㅎㅎ 저 분이 만들어주시는 한약 한첩을 먹으면 몸이 정말 튼튼해질 것만 같아요.

 

앗! 여기는 뻥튀기아저씨~~~? 어렸을때 길가다가 '뻥이요~~~~!' 하면 서둘러 귀를 막았떤 적이 있었는데 ㅋㅋㅋ

 

한 어머니께서 방안을 걸레로 닦고계시네요 ㅎㅎ 실례를 무릎쓰고 좀 더 들여다볼까요~~~

 

말 안 들을 것 같은 아들녀석님이 안쪽에 계셨군요! ㅋㅋ 바닥엔 딱지치기를 한 흔적이 보이네요. 어머니께서 마치 딱지치기 그만하고 공부 좀 해라~~하고 한 말씀 하시는 것 같죠?

 

이 가정엔 할머니와 돌맞이 어린 손자가 겨울을 보내고 있는 모습이네요. 디테일까지도 정말 멋집니다.

 

아니! 이 두분은!! 소개팅을 하는건가요? ㅋㅋㅋㅋ

 

한국 근현대사 박물관은 지하층부터 지상 3층까지 정말 시대마다 볼거리가 가득가득해요.

 

한 포스팅에 사진을 전부 다 담기가 정말 어려울 정도예요! 

 

한국 근현대사 박물관을 구경 후에 배도 출출하고 커피가 땡겨서~~ 근처에 있는 유명한 류재근 베이커리 본점에 갔어요.

 

헤이리마을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답니다.

 

류재근 베이커리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73

(지번: 탄현면 성동리 82-1)

 

입구에서 범상치않은 포스가 느껴지네요.

 

마늘빵이 특히 유명한 류재근 베이커리예요.

시그니처 빵이 굉장히 많이 있네요.

시간대별로 빵나오는 때가 다르니 이점도 확인하고요~

 

1층에서 엘레베이터 타고 올라오면 매장이 나와요.

 

사진찍을때는 막상 몰랐는데 포스팅하면서 보니 직원사진 촬영 금지라고 하더라고요.

 

자신의 얼굴이 모르는 블로그에 여기저기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즐거운 일은 아닐 것 같긴해요. 

 

그래서 센스있게 모자이크 필수입니다~♡

 

이분이 류재근 기능장이신 것 같아요. 다양한 상패가 많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특허 쌀카스텔라를 만났어요~~!

생크림롤, 파이슈크림 등등 달달한 디저트도 보이고요~

건강빵도 빠질 수 없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다쿠아즈도 있어요!

수제과자 선물세트도 있네요~ 

 

재미난 구경을 마치고 이제 카페 한쪽에 앉아 디저트와 음료를 즐겨야겠어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화곡동 목동] 부여집 설렁탕 여름에도 뜨끈하게 속을 채우는 한그릇

여름에 에어컨을 달고 사는지라 자칫 냉방병으로 여름 감기 걸릴 수 있는데 이럴때!!! 속에 뜨끈한 설렁탕 한그릇 채우고 싶어집니다. 때마침 근처에 괜찮은 설렁탕 집이 하나 보여서 저녁시간

andssun.tistory.com

 

강서수산물시장에는 가을철 맛좋은 수산물이 한가득~금태와 참소라!

저번주 내내 흐리고 비왔던 날씨를 생각하면 지난 주말은 정말 화창한 가을 날씨였어요. 그래서 기분도 최고 입맛도 최고로 올라가는 이 시점, 저희는 바로 강서 수산물 도매시장으로 향했답니

andssun.tistory.com

 

가을 가득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자전거 교통안전교육과 인증제 수업받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정말 오랜만에 뵈어요. 지난번 포스팅이후 공백기간이 길었어요. 그와중에 백신 2차도 끝마치고 이웃님들이 그리워서 다시 이렇게 돌아왔답니다 ㅎㅎ 저는 오늘 월드컵

andssun.tistory.com

 

입짧은 햇님이 소개한 우리할매떡볶이 드디어 만나봅니다~

요즘 떡볶이 브랜드가 정말 많아졌죠~~? 떡볶이는 언제나 먹어도 질리지않아요. 오늘 먹은 떡볶이는 유튜버로도 유명한 입짧은 햇님이 인생떡볶이라고 소개해서 더 유명해진 우리할매떡볶이죠.

andssun.tistory.com

 

 

[베트남 나트랑] 아미아나 리조트 최고 신났던 물고기 스노쿨링 프라이빗 비치/ 아이들 가족들

조식 뷔페로 배도 든든히 채웠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물놀이를 가볼까요? 첫날에는 놀 시간이 얼마 없어서 애매했었는데 오늘은 정말 하루종일 스노쿨링과 물놀이를 할 계획이지요. 프라이빗 비

andssun.tistory.com

 

 

[베트남 나트랑] 리게일리어호텔 40층 전망뷰 수영장 100% 즐기기/ 반미맛집 반미판/ 호텔근처 맛

정말 극강의 무더위로 호텔 밖을 나가기가 무서운데 리게일리어 호텔 40층에 전망뷰 끝내주는 야외 수영장은 한줄기 빛과 같은 휴식처였어요! 전망뷰 정말 끝내주지 않나요? 아이들 데리고 온

andssun.tistory.com

 

 

[강원도 춘천] 레고랜드 호텔 100% 즐기기!! 호텔의 모든것을 낱낱이 들여다보기~!

레고랜드 파크에서 오후를 알차게 보내고 이제 레고랜드 호텔에서 첫날밤을 맞이하게 됐어요. 저희는 방을 두개 예약했는데 하나는 킹덤 강뷰, 다른 하나는 파크뷰인 닌자고 방이죠! 킹덤방의

andssun.tistory.com

 

 

[강원도 춘천] 여기가 어디게! 레고랜드 호텔로 구경가자~~!

지난 포스팅에서는 레고랜드 주차장에서 로비까지의 이동 그리고 체크인까지 얘기드렸었죠? 혹 포스팅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드릴게요~~ 한번 훅 둘러보고 오세용!! 2023.06.16 - [여행이야

andss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