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일상이야기

아이쿱 자연드림 생협으로 장보러 가요~

by 녹공 앤썬 2021. 6. 14.
반응형

 

 

먹거리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면서 조합원으로 가입했던 아이쿱 자연드림 생협에  장보러갑니다.

 

 

오늘은 생각해놓은 여름철 대비 살 것과 필요한 세제도 있어 겸사겸사 왔어요.

 

 

필요할 때만 한번씩 찾는지라 오랜만에 뭐 새로 나온게 없나~매장 투어도 합니다.

 

 

 

 

매장에 들어왔어요! 

 

자연드림 생협은 우리밀 빵을 만드는 걸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수입산 밀보다 우리밀로 만든 빵은 보다 더 건강한 느낌 뿜뿜 나겠죠?

 

 

 

어르신들께 권하기 좋을 것 같은 빵이에요.

 

 

 

 

소보루빵은 언제나 진리...

 

 

여러분들의 추억의 빵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과일잼과 스프레드도 있네요!

 

 

 

 

생협의 다양한 고기구경도 잊지않고요~~ 벌집삼겹살 최고!

 

 

 

신선한 채소들도 만날 수 있어요. 

 

 

 

 

요즘 계란값이 장난이 아녜요.. 예전엔 생협 계란이 비싸서 망설였는데 요즘엔 오히려 시중 계란값과 생협 유정란 계란가격이 비등비등해졌다는..

 

 

계란반찬은 자주 만들어먹는 저로서는 계란가격이 어서 더 낮아졌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다양한 만두와 찐빵과 핫도그 등등의 냉동식품도 만나볼 수 있어요. 

 

 

생협 만두는 만두속 간이 그렇게 쎄지않아서 참 좋아요. 다만 양이 상당히 적다는 것....ㅠㅜ

 

 

일반가와 조합원가의 가격차이가 꽤나 크죠?

 

 

 

냉동 생선류도 있고요~

 

 

 

다양한 양념장도 살 수 있어요. 

 

 

 

 

여름에 휴가갈 때 하나씩 챙겨가면 요긴하게 먹을 것 같은 다양한 국과 탕류예요. 제주도에서 한번 먹어본 적은 있지만 성게알 미역국 궁금해지네요 ㅎㅎ 갑자기 배가 고파지네요.

 

 

 

앗!! 전에는 보지 못한 새로운 제품이 나왔군요. 즉석떡볶이...우왕 

 

 

언제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유명한 인산죽염도 있어요! 

 

인산가의 인산 김일훈 선생님이 만든 죽염이라고 하죠.  제가 기억하는 죽염의 맛은 바로 죽염치약!! 치아에 좋다고 하여 집에 있던 죽염치약을 썼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이렇게 영양제도 다양하게 있어요. 

 

 

 

제작년이었나요.. 한국에 엄청난 노니 바람이 불었던 적에 이 숙성노니차를 사서 마셨드랬죠 ㅎㅎ 

 

맛은 씁쓸한 편인데 건강을 위해서 마신다 생각하면 괜찮아요!

 

 

 

이렇게 유기농 노니주스도 있답니다! 

 

 

노니는 하와이나 피지 등 남태평양 지역에 서식하는 열대과일이죠.

 

노니는 통증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어요. 또한 체지방을 분해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줄 수도 있죠. 또,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에도 도움을 주며 노니안에 폴리페놀이란 성분이 우리 몸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항산화 작용을 해줍니다. 당뇨나 심혈관 질환 등의 성인병 예방도 해주며 장 기능 개선 및 변비 예방까지!! 대단한 녀석임에 틀림없어요.

 

 

하지만, 과하게 섭취시 복통이나 소화기능 장애가 올 수 있고 또 노니는 칼륨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신장이나 간 기능이 떨어진 분 또는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은 섭취전 충분한 고려와 전문의 상담을 추천드립니다~

 

 

 

 

자연드림 생협에서는 이렇게 깊은 바다 소금이라는 제품도 판매해요.

 

이제는 바다의 환경도 미세플라스틱 오염으로 인해 안정을 보장받을 수 없게 되었죠.. ㅠ 보다 더 깊은 해양심층수에서 나온 소금인가보네요. 일본의 방사능 바다 방출도 앞두고 있으니 과연 바다에서 나는 생물을 먹을 수 있는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은..안타까운 생각이 드네요. 

 

 

 

자연드림에서 판매하는 압착 유채유예요.

 

압착이란 말은 기름 추출 방식때문에 붙은 이름이겠지요.

 

압착유는 눌러 짜서 만든 기름이에요.

 

보통 기름을 만들어낼때 화학 용매로 정제해 만들어지는 것도 많기에 압착유는 보다 더 건강한 기름일 것 같아요. 

 

 

참! 여러분 카놀라유는 1970년대 캐나다에서 개발된 품종이라는걸 아시나요? 

 

카놀라(Canola)의 이름도 바로 "CAN(Canadian) + O(Oil) + L(Low) + A(Acid)"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졌다고 해요. 

 

카놀라유엔 사실 위험성 논란이 있어요.

 

원래 유채유엔 지방산인 에루스산이 포함되어있어 식용이 아닌 윤활유로 쓰던 기름이었어요. 그랬던 유채유가 캐나다에서 이런 에루스산이 덜 포함된 품종을 개발하여 오늘날의 카놀라유로써 식품으로 널리 활용하게 되었죠. 

 

발화점이 높고 포화지방의 함량이 적은 기름이기에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름입니다. 60%가 넘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익산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가면에서도 타 기름들과 비교해 빠지지 않는데요, 다만 캐나다산 유채유의 대부분은 어디까지나 GMO 식품인 것을 알고는 있자 라는 것. 따라서 생협에서는 제주도산 유채유도 판매하기도 하더라고요. 70년대 개발된 이래로 20년 넘게 사람들의 식탁에 올라오는 유채유긴 하지만 그래도 안정성에 대한 논란이 100% 사라지진 않았기에.. 

 

 

자연드림 압착유채유는 Non-GMO 유채씨를 이용해 화학용매 사용없이 전통 방식대로 눌러 짜 생산한다고 하니 보다 안심이 됩니다! 

 

 

 

비빔밥에 넣어 먹으면 너무나 고소한 들기름~~!!! 

 

 

 

 

참! 저는 여름을 맞이하야 월앙매실을 픽업합니다!!

 

더운 여름에 시원한 생수물에 얼음 몇개 넣고 매실액을 넣어 쉐킷쉐킷 후에 한 잔 거하게 들이키면~~~~!!!!

 

있던 더위도 저 멀리 남극까지 날아가서 돌아오지 못한다는..!!!!!!

 

유기농 매실로 담근 매실액이라서 매년 여름 잘 먹고 있어요 ㅎㅎ

 

 

 

 

생협에는 이렇게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등 생활용품들도 판매해요.

 

 

 

 

오늘은 저에게 필요한 요 세제를 삽니다. 시중에 나온 표백제는 너무 강한 것 같아 요아이를 쓰고 있어요.  흰옷이나 때나 얼룩이 묻은 옷 세척에는 아주 순하게 잘 먹혀듭니다.

 

 

 

 

맛있는 간식거리에 눈이 180도 돌아가고요~~

 

 

 

 

담백한 과자들도 있어요!  공정무역 제품들도 눈에 보입니다. 아이들용 과자들, 어르신용 과자들 등등 단맛이 덜한 간식들도 있어서 좋아요.

 

 

 

찹쌀유과도 있고 담백한 현미쌀튀밥도 있어요. 아이들에게도 걱정없이 선물해도 될 것 같은 유기농 솜사탕도 괜찮죠?

 

 

 

전에 없던 컵라면도 나왔네요!! 

 

 

사골라면에 감자라면까지.. 라면 메뉴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어요. 

 

 

 

장보기를 마치고 이제 집으로 돌아갈 시간~!

 

♥~따뜻한 공감 하나, 댓글 하나에 글쓴이 볶으러 갑니다~


 

2021.05.24 - [내가 찾은 찐맛집 소개] - 먹어본 자만이 아는 국내산 돼지뼈 해장국집 '화곡사거리 전주 뼈해장국'

 

먹어본 자만이 아는 국내산 돼지뼈 해장국집 '화곡사거리 전주 뼈해장국'

제가 이 집을 안지가 아마도 몇년은 되었지않나 싶어요. 환절기나 얼큰한 국물에 담백한 고기가 생각날 때 또는 고기보충이 필요하거나 감기기운이 느껴질 때, 한 두번씩 찾았던 집인데 정말 자

andssun.tistory.com

2021.05.18 - [시시콜콜 일상이야기] - 출출할때 핫도그가 땡겨요~ '청춘당 꽈배기'에서 간식 접수하기!

 

출출할때 핫도그가 땡겨요~ '청춘당 꽈배기'에서 간식 접수하기!

지난 주말에 들렸던 청춘당 꽈배기! 출출한데 대로변에 있는 매장간판이 눈에 바로 띄어 전진했어요. 요즘 꽈배기 프렌차이즈가 꽤나 여러곳이 있더라고요. 청춘당 꽈배기도 그 중 하나인가봐

andssun.tistory.com

 

 

2021.05.06 - [요즘 세상소식이 궁금해] - 깐깐한 프랑스 사람들의 한식 찾기와 파리의 핫한 쉐프 피에르 상, 그리고 앞으로 세계 속 한식의 모습은!

 

깐깐한 프랑스 사람들의 한식 찾기와 파리의 핫한 쉐프 피에르 상, 그리고 앞으로 세계 속 한식

저는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또는 '세계태마기행'이란 프로를 자주 즐겨보는 편입니다. 코로나로 세계로의 이동이 힘든 지금, 방안에서 먼 바깥 세상 이야기를 들려주는 참 좋은 프로그램들

andssun.tistory.com

 

반응형

댓글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