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일상이야기

[결혼준비] 결혼식의 또하나의 관문 스냅사진촬영/ 신랑 리허설 촬영 의상대여/ 신부 리허설 촬영의상 대여 및 준비/ 메이크업 헤어샵 경험하기

by 앤썬 2023. 12. 12.
728x90
반응형

오늘은 스냅사진을 찍기로 한 날이에요.

스튜디오 촬영을 굳이 마다하고 보다 자연스러운 배경에 촬영하고 싶었던 결혼 스냅사진!

사진작가님 또는 스냅촬영 업체를 비교하고 찾는데만 정말 많은 시간을 쏟았던 것 같은데 결국엔 정말 내가 원했던 결과물을 얻게된 너무나 만족했던 촬영이었지요.

제주도 결혼 스냅이 너무 예뻐서 제주도로 가야하나 고민도 하다가 강원도 스냅사진도 또 너무 예뻐서 강원도를 가야하나 고민하다 결국엔 멀리 여행가지 않아도 되는 서울에서 사진 작가님을 만나 촬영하게 되었지요.

우선 스냅사진 촬영에 앞서 미리 예복을 계약한 대치동에 있는 강남 마르코제노에 들려 촬영복을 대여했어요.

더블버튼 양복은 평소에 잘 입기도 힘든데 평생 한번인 결혼식 사진에 입고 찍으면 좋겠다싶어서 픽!

그리고 조금은 밝은 양복도 입으면 좋을 것 같아서 아이보리를 입어봤는데 조금은 어색한 느낌이라 밝은 하늘색 양복으로 대여했어요. 

강남 마르코제노에서는 대여복에 맞게 넥타이도 고를 수 있어요.

대여복에 어떤 컬러감의 넥타이가 맞을지 신중하게 골랐지요~

문제는 여자 드레스 준비!

저는 본식 드레스 예약시 리허설 드레스를 추가하지 않았어요.

야외 촬영을 염두해두고 있었고 조금은 더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스냅사진을 원했기 때문에 관리가 힘든 드레스는 통제가 안 될 것 같았기 때문이었죠. 

예신들에게 유명한 목동에 있는 베일즈라는 드레스 대여업체도 참 괜찮아 보였어요.

보니까 2부 드레스로도 많이들 대여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베일즈 바로가기

 

베일즈 VEILS

셀프웨딩촬영을 위한 드레스, 슈즈, 소품 대여 및 판매, 셀프 웨딩 스타일링

veils.co.kr

 

가격대가 적당한 드레스에서부터 가격대가 있는 드레스까지 정말 다양해요!

구경하는 재미도 정말 쏠쏠하니 결혼을 앞두고 2부 드레스나 촬영드레스는 고민중이시라면 한번쯤 방문해 보셔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저는 베일즈를 고민하다가 더 가성비있는 드레스를 원해서 한 벌은 대여하고 한 벌은 구매했어요.

가장 기본 느낌의 아모르 긴팔 드레스와 클레오 오프숄더 블랙 드레스!

출처 스웨드블랑 홈페이지

두 제품 다 천의 상태나 콸리티가 정말 좋았고 그와중에 정말 리뷰가 좋은 클레오 오프숄더 블랙 드레스는 최고!

아모르 긴팔 드레스는 대여라서 촬영때 정말 조심조심해서 잘 입었고 블랙은 사실 4만원대 가격에 콸리티도 너무 좋아서 구매하는데 불만이 전혀 없었어요!

블랙과 화이트 드레스를 적절하게 남자 양복의상과 매칭하면 괜찮을 것 같았어요.

바람 산들산들 부는 야외에서 베일을 이용한 스냅사진도 너무 예쁘기때문에 기본 베일도  준비완료!

그리고 준비한 웨딩슈즈와 블링블링 슈즈큐빅!

촬영때 그리고 본식때 신을 웨딩슈즈예요.

분위기를 좀 다르게 하고싶어서 슈즈큐빅을 따로 하나씩 준비했답니다~

슈즈큐빅 하나만으로도 웨딩슈즈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져서 웨딩슈즈 고민하시는 분들 슈즈큐빅으로 원하는 분위기 마음껏 내세요!!

그리하여~ 스냅 촬영날, 이른 새벽부터 일출을 보고 부릉부릉 메이크업헤어샵으로 이동했어요!

우리가 메이크업헤어를 받게될 신사동에 있는 로쉬!

로쉬는 다이렉트 결혼준비 카페와 계약을 맺은 곳이에요.

메이크업헤어샵도 정말 많이 고민하다 골랐는데 로쉬는 공간이 따로 나눠져 있어서 보다 더 케어를 받는 느낌으로 메이크업헤어를 받아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퍼스널컬러나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등등 관련된 부분을 좀 더 찾아보고 받아볼껄 하는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주중 오전이라 그런지 한산했던 메이크업헤어샵!

이 곳은 주말이 되면 신랑 신부님들로 정신없이 바빠지겠죠?

 

서울에서 스냅사진 촬영장소는 정말 찾아보기 나름인 것 같아요.

한복차림으로 궁궐 배경으로도 촬영을 많이 하고 푸릇푸릇한 자연이 도움을 주는 계절에는 어느 공원에서나 멋진 사진이 탄생하는 것 같더라고요. 서울 올릭픽공원, 양재 시민의 숲 공원, 북서울 꿈의 숲도 있고..그냥 동네 골목길 배경으로도 얼마든지 멋진 결혼스냅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요!

우리가 스냅 촬영을 한 때는 아직 봄이 다가오기 전이라 푸릇푸릇한 배경을 기대할 순 없었어요. 조금 늦게 촬영을 하면 봄꽃을 기대할 순 있었겠지만 그랬다면 동시에 모바일 청첩장도 너무 늦어질 것이고.. 일정 부분에서 너무 촉박해질 것 같아 아쉬움을 머금고 일정에 맞게 스냅 촬영을 강행했지요.

다행히 감각적인 필름느낌의 사진도 연출해주시고 우리가 원한 편하고 자연스러운 스냅사진이 나왔어요.

서둘러 사진 보정까지 원래 시간보다 더 서둘러 해주신 인세미 작가님 덕분에 정말 여유롭게 모바일 청첩장을 완성할 수 있었죠! 혹, 스튜디오 촬영보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스냅촬영을 원하다 하시면 정말 각자가 원하는 배경에서 무한대의 상상력을 발휘해 웨딩스냅사진을 완성해봐도 너무나 뜻깊을 것 같아요.

원래 작가님 사진 중에 예랑님이 예신님을 하늘 위로 올려서 서로 바라보는 장면을 찍는 씬이 있는데 다이어트를 완벽하게 소화하지 못한 까닭과 더불어 순간적인 소심함이 발휘되어 못 찍었네요.

새처럼 가볍게 하늘로 날아올라서 정말 멋진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한번쯤 도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참, 작가님의 사진이 궁금하신 분은 위에 작가님 이름을 클릭하시면 인스타 링크로 바로간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결혼준비] 스드메는 어떻게 결정할까?/ 웨딩드레스 브랜드 탐색 디자인 비교해보기/ 웨딩의 꽃!

스드메!! 바로 스튜디오촬영, 드레스, 메이크업헤어의 줄임말이죠! 예비신부들에게는 최고의 고민거리이자 가장 큰 난관이지요. 스튜디오촬영은 리허설 촬영이라고도 하는데 본식전에 찍는 사

andssun.tistory.com

 

[결혼준비] 세상에서 하나뿐인 웨딩밴드 제작하기 송파동 휘월루/ 반지원데이클래스/ 맘에 들었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알게된 웨딩밴드. 여자들이 흔히 생각하는 결혼반지는 남자들이 프로포즈때 준비하는 그 알반지?가 되시겠다. 그래서인지 그 반지는 프로포즈링으로 불린다고 하네요. 지

andssun.tistory.com

 

[결혼준비] 어디서 스몰웨딩하지?/ 대구 숲속 요정의 결혼식 스위치온 / 경기 광주 멋진 실내의

결혼준비 포스팅을 하다 보니 정작 가장 중요한 웨딩 장소 얘기는 빼놓았네요. 우선 우리가 원했던 결혼 장소는 첫째. 스몰웨딩 컨셉이 가능한 곳 둘째. 전형적인 실내 예식장은 되도록 노노 셋

andssun.tistory.com

 

[결혼준비] 결혼정보가 필요할 땐 첫번째 웨딩박람회 문을 두드려볼 것!

지난 포스팅에서는 대구에 있는 스위치온에 잠시 견학삼아 다녀왔지요~~ 스위치온 포스팅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 가능해요~ :) 스몰웨딩 결혼식장 찾기~! 야외웨딩의 정석 대구 스위치온 방문기

andssun.tistory.com

 

[경상도 대구] 스몰웨딩 결혼식장 찾기~! 야외웨딩의 정석 대구 스위치온 방문기

아마도 작년 초쯤이었어요. 1년전부터는 결혼준비를 해야한다는 얘기를 여기저기서 접해서 가장 중요한 결혼식장을 슬슬 알아보기 시작했답니다. 그러다가 전남친이자 현남편이 예전부터 결혼

andss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