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카페, 베이커리♡/달달구리가 땡길땐 카페로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 대형카페 북한산플레이/ 북한산놀면 라면카페/ 은평뉴타운/ 은평한옥마을/ 진관사/ 국립공원스탬프 여권

by 앤썬 2023. 12. 21.
728x90
반응형

주말 힐링을 위해 북한산 근처 대형카페를 찾았어요. 여기 오기전에 북한산 근처 카페를 수소문 했는데 가고싶은 카페들이 참 많더라고요. 진관동 한옥마을 근처 북한산과 한옥마을 뷰가 끝내준다는 1인1잔이라는 카페도 관심이 가고, 북악산과 인왕산 뷰가 너무 좋다는 산모퉁이카페, 특히 산모퉁이카페는 예전 핫했던 드라마 커피프린스의 촬영지로도 유명세를 톡톡히 치렀던 카페기도 하죠. 그리고.. 엄청나게 사악한 가격에 비해 친절도가 많이 낮다는 평이 참 많아서 아쉬운 곳이기도 해요. 그걸 다 이겨내는 장점이 바로 서울에서 멋진 이 두 산의 경치를 마음껏 파노라마처럼 볼 수 있다는 것..

캬~~ 향긋한 커피 한 잔과 함께 이런 북한산 전경을 본다면 정말 가슴이 탁 트이겠죠..? 특히 겨울산은 또 얼마나 보면 묘미가 있게요.

북한산전경

그리고 경복궁 서촌에 위치한 아키비스트는 아인슈페너 맛집이라고 하죠! 아인슈페너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여기도 후보지 등록~~그밖에 정말 특색있고 예쁜 카페들로 혜화동의 학림다방, 성북구의 수연산방 등등.. 멋진 카페들이 정말 왜이렇게 많은거야!! 하지만 우리가 오늘 원하는 집은 바로 북한산이 보이는 대형카페~ 은평뉴타운 근처에 이런 북한산뷰 대형카페들이 많아서 찾아보니 파노라마 베이커리카페, 포인트빌, 카페309 그리고 북한산 플레이가 있어요! 아차차 빼먹을뻔 했지만 스타벅스 더북한산점도 멋진 북한산 전경으로 많이들 찾는 핫플레이스지요!

그 중 오늘은 북한산플레이 카페 선택!! 바로 고고씽할까요?

도착했어요! 카페말고도 다른 한옥건물도 있어요!

주차장이 넓어서 너~~무 좋습니다. 야외카페로 나들이 갈때 무조건 주차장 넓은 곳으로 가고싶어요! 주차스트레스는 훨훨 날려버리고~

앞에 전면이 넓은 유리창으로 되어있는 그 곳이 북한산플레이예요! 근데 왼쪽의 이 한옥 건물은 뭔지싶어서 보니~~

라면카페더라고요! 다양한 라면을 멋진 한옥카페에서 먹는다니! 저녁에 출출해지면 고급 라면 한그릇 해야겠어요.

북한산플레이로 이제 입장해보실까요~?

2층이에요. 막상 상상했던 산 전경은 아닌데 통유리창이어서 개운한 느낌이 듭니다.

북한산플레이는 아이들도 데리고 올 수 있는 카페더라고요. 더러 아이들과 오신 가족분들이 보였는데 대게 안쪽 자리에 자리를 잡으셔서 그런지 카페 전체에 아이들로 인해 큰 소음이나 소란은 전혀 없었어요. 

오른쪽 사진에 안쪽 자리가 북한산 자락이 더 가까이 보여서 좋더라고요.

 

아마도 아인슈페너와 시그니처 음료를 마셨던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가격대가 거의 7~8천원대인데 가격에 비해 음료는 평범. 북한산플레이 앞에는 계곡이 흐르고 있어서 날 따뜻하고 좋은 날 산책삼아 나와서 야외에서 커피 한잔 마시기에는 정말 최고의 장소가 아닌가 싶어요. 

창가에 자리를 잡고 북한산 놀면 한옥 건물을 자세히 보고요~ 저는 한옥을 너무 좋아하는데 정말 저런 한옥 건물에서 장사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요. 절로 콧노래가 나올 것 같습니다. 참, 아까 여기까지 오는 길에 은평 한옥마을, 하나고등학교, 은평뉴타운, 진관사 등을 꼭 지나쳐오게 되는데요. 은평 한옥마을에도 1인1잔이라는 카페를 비롯해 다양한 전통찻집도 있고 데이트코스를 참 괜찮죠! 저도 연애때 남편과 함께 은평 한옥마을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은평 한옥마을을 오셨다면 근처 진관사를 방문해보는 시간을 가져도 좋아요! 

진관사는 고려 현종이 진관대사를 위해 창건한 사찰이라고 해요.

고려 경종의 젊은 왕비인 황태후가 자신의 사생아를 왕위 계승자로 만들기 위해 대량원군을 죽일 계획을 세웠는데 이때 진관이 대량원군을 숨겨줌으로 왕태후가 보낸 자객으로부터 화를 면하고 3년 뒤 현종이 되었지요.

바로 그때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기존의 신혈사 자리에 바로 이 진관사를 세웠답니다.

 

반응형

 

진관사에는 특히나 물과 육지를 떠도는 영혼과 아귀에게 공양을 하는 수륙재라고 하는 불교의례가 조선 개국 이후부터 전승되고 있다고 해요. 국가무형문화재 제 126호로 지정되었죠. 진관사는 그 밖에 일제시절에 독립운동에 사용했던 태극기가 보관되어 있던 절이기도 해요. '진관사 태극기'로도 불리는 이 태극기는 백초월 스님이 독립운동에 사용하신 것으로 2009년에 칠성각을 해체, 보수하다가 발견되었다고 하지요. 때마침 독립운동 자료도 함께 발견되어 우리 역사에 소중한 문화재가 되어 큰 의미를 지닌다고 합니다. 삼일절과 광복절이 되면 은평구 대로 주변에 이 '진관사 태극기'가 게양되는데요. 혹자는 의아할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진관사 태극기는 바로 이런 모습이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혹 삼일절이나 광복절에 은평구 도로변쪽을 지나시다가 약간은 얼룩진 태극기가 게양된 모습을 보시면 바로 '진관사 태극기'임을 기억하시길 바래요. 그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 우리 후손들이 이렇게 멋진 대한민국에서 살아갈 수 있었음을 잊어서는 안되겠지요. 

참, 진관사는 여승 비구니들만 계신 곳이기도 해요. 또한, 산사음식 연구소도 있지요! 그리고 북한산을 바라보며 템플스테이도 신청할 수 있다는 사실!! 외국인 친구들이 혹시 서울 근처에 템플스테이를 찾고 있다면 얼마든지 소개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관사 사이트 바로가기

그리고 은평 한옥마을 바로 앞에는 우리나라 자율형 사립 고등학교 중에 하나인 하나고등학교도 있어요. 하나금융그립이 설립한 학교로 서울시에서 유일한 전국단위 자사고로 사회통합전형 일부로 다문화가정 자녀와 군인 자녀만을 전국에서 선발하며 나머지는 모두 서울에서 선발합니다. 하나고등학교는 1년 학비가 2021년 기준 1000만원이 넘는 금액으로 한국에서 탑 3위안에 듭니다. 그러나 다른 학교보다 학업 외의 다양한 활동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높고 개설된 과목들 중 7~8개를 원하는 대로 선택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등, 전반적으로 자유로운 학업 활동을 할 수 있는 편입니다. 대학 입시에 있어서는 비교적 수시에 강한 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3학년도만 봐도 전국 자사고 중 하나고에서 57명의 학생들이 서울대에 합격하여 높은 진학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나고등학교 바로 가기

은평뉴타운은 2002년 당시 성북구 길음뉴타운, 성동구 왕십리뉴타운과 함께 서울시 시범뉴타운으로 지정된 곳이죠. 서울의 북쪽에 위치해 있어서 지역적으로 약간은 고립된 느낌이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A노선이라든지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이라든지 교통적 호재와 더불어 근처에 카톨릭대 은평성모병원을 비롯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상당히 매력적인 지역이 되어가고 있지요. 특히 북한산 전경을 이렇게 바라볼 수 있는 지역적 특색이 더해져 이 지역을 찾는 방문객들로부터도 더더욱 인기를 얻고 있지 않나 싶어요.

저 역시 이렇게 북한산 가까이 매일 가벼운 산보를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면 근처에 집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번뜩 듭니다.

뒤쪽으로는 북한산으로 올라가는 길도 있고요.

북한산플레이와 북한산 놀면은 저녁이 되니까 정말 야경이 예쁜 곳이더라고요.

젊은 커플분들도 오셔서 나란히 인터넷을 하고 계세요~ 저와 남편님도 각자 책도 읽고 인터넷도 하고 북한산 경치를 벗삼아 편안하고 여유있는 주말 오후를 한가로이 보냅니다. 가끔 정말 카페에서의 이런 시간이 참 소중하게 느껴져요. 막상 읽는다 읽어야지 하는 책들도 집에 있으면 안읽고 미루게 되는 경우가 종종.. 아니 많이 있는데 카페에 오면 저절로 책을 읽게 되는 마법같은 상황! 참, 저는 한번에 여러권의 책을 읽고 있는데 요즘 정말 재밌게 읽기 시작한 책은 '장하준의 경제학 레시피'예요! 식재료와 요리에도 관심많은 저에게 쉽게 경제학까지 익힐 수 있게 해주고 있답니다. 경제학자신데 어쩜 그렇게 글을 편하고 읽기 쉽게 쓰셨는지.. 경제학의 1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두려움 없이 한번 읽어보시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어느덧 주변이 어둑어둑해졌어요. 밤이 점점 더 길어지는 겨울..

이제 짐을 정리하고 슬슬 집으로 나갈 준비하면서 1층으로 내려왔어요.

아까 입장할 때는 못보고 지나쳤던 크리스마스 트리도 보고요~

날씨 따뜻할 때는 1층에서 차를 마시다 밖에 나와서 경치를 더욱 즐길수도 있을 것 같죠!

안그래도 날씨가 좋은 계절에는 사람들로 굉장히 북적인다는 북한산플레이.

바로 앞에 계곡물도 흐르고 있어서 정말 최고의 힐링 공간이 되지 않을까 해요.

밤에 더 예쁜 북한산플레이네요.

카페 바로 앞에 계곡물 위로 놓인 다리예요. 저 다리를 건너면 근처 맛집으로 갈 수 있답니다.

그리고 여러명이 앉아서 차를 마시며 수다떨기 참 좋을 것 같은 야외 자리도 보이고요.

내년에 날 좋을때 모임분들과 함께 한번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참! 오늘 북한산 놀면에서 라면먹어보는 것을 깜박했네요.

알고봤더니 북한산플레이와 북한산 놀면은 같은 사장님께서 운영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특히, 북한산 플레이나 놀면을 이용하신 분들은 불명도 할 수 있어요!!

1시간 30분의 이용시간에 25,000원의 이용요금이랍니다.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할 것 같은 프로그램이죠!

놀면 한옥건물 앞에 있는 노란색 캠핑카가 귀엽게 보여서 사진을 찍으니 사장님께서 안에도 둘러볼 수 있다고 하셔서 들어와봤어요! 시범삼아 한대를 구비해놓고 계시는데 올해로 한정해 차를 마시는 분들에게 1~2시간정도로 무료 대여를 해주신다고 하시네요! 혹, 관심있는 커플분들이 계시면 추운 겨울날 귀여운 캠핑카안에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즐거운 수다타임을 가져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참, 북한산플레이 근처에는 북한산국립공원 북한산성탐방지원센터가 있어요. 전에는 여기서도 국립공원 스탬프 투어 여권을 받아볼 수 있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전부 소진이 되었네요. 혹 기회가 된다면 받아서 국립공원에 갈 때마다 스탬프를 쾅쾅 찍어보는 재미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여권의 유효기간은 2025년 12월 31일까지이고 현재 수도권은 전부 마감이라고 해요. 저 역시 국립공원 스탬프 투어 여원을 무지하게 찾고있습니다 ㅎㅎ 원래 온라인에서도 신청이 가능했는데 지금은 마감이네요.

국립공원 스탬프투어 온라인 바로가기

밤이 되어 더욱 멋진 놀면 한옥건물.

오늘 하루 좋은 힐링하고 갑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