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로

[경기도 포천] 궁금해서 꼭 한번 가고싶었던 비둘기낭 폭포와 한탄강 하늘다리로 구경가보자~

by 앤썬 2023. 7. 22.
728x90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포천 자인사를 방문해 부처님 오신 날 기념하고 점심먹고 산정호수에서 호수도 보고 넓은 튤립밭도 구경했지요.

 

2023.07.21 - [여행이야기/국내로] - [포천여행] 하늘에 떠있는 듯한 자인사, 산속 호수인 산정호수 그리고 튤립축제 만끽하기!

 

[포천여행] 하늘에 떠있는 듯한 자인사, 산속 호수인 산정호수 그리고 튤립축제 만끽하기!

저는 불교신자는 아니지만 평소에도 절을 좋아하고 부처님 오신 날에는 으레 절을 가곤합니다. 조용한 산을 좋아해서기도 하고 뭔가 정신적 힐링이 되는 느낌이 가장 크기 때문에 아마도 절을

andssun.tistory.com

 

 

또다른 포천의 구경거리를 찾아 떠나려는 길에 떡하니 나타난 이 것은!!

 

 

 

방금 식사를 했는데도 입에 침이 도네요.

 

 

뭔가 이런 곳에 오면 꼭 먹어줘야 할 것 같은 산채비빔밥... 도토리묵... 더덕구이.. 송어회..... 흠냐

 

 

눈길만 여러번 주다가 다시 갈 길을 갑니다.

 

 

지도 안내판을 찾았어요!!!

 

 

우리는 현재 자인사 근처 현위치에 있고!!  근처에는 한화리조트도 있지요.

 

 

산정호수 한화리조트 안시는 프랑스 동부 알프스 자락에 맑은 호수가 있는 대표적 휴양지인 안시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해요. 

 

출처 구글 프랑스 안시

 

알프스의 베니스라고 하는 안시입니다. 사진에서만 봐도 여행욕구가 마구 솟구치지않나요?  ㅎㅎ

 

 

 

지도를 보면서 어딜 방문해볼까 고민의 시간을 갖습니다~

 

 

평소에 가고싶었던 포천 허브아일랜드도 너무나 가고싶고~~  예전부터 궁금했던 비눌기낭 폭포도 궁금해요.

 

 

 

 

비눌기낭 폭포는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고 해요. 또한 포천에는 한과박물관이 있는데 한과를 너무 좋아하는 저는 또다시 마음이 흔들거리네요.

 

 

 

하지만 결론은 바로 이 두 곳!!!

 

한탄강 하늘다리와 비둘기낭 폭포로 가기로 했어요!

 

 

 

가는 길에 간식을 포기할 순 없다!!!

 

 

옥수수랑 깐 밤이닷!! 어린 시절에 정말 많이 먹었던 번데기와 소라고동도 보이네요.

 

 

 

 

비눌기낭 폭포는 한탄강 야생화공원에 자리잡고 있어요.  근처에는 비둘기낭 캠핑장도 있답니다.

 

 

어렸을때 가족들이랑 많이도 구경왔던 한탄강이지만 이렇게 새로 조성된 한탄강 야생화공원은 처음 봤어요.

 

 

 

비둘기낭폭포로 걸어가는 길이에요~~

 

 

비둘기낭 폭포가 정말 다양한 매체에 나왔더라고요. 

 

 

선덕여왕,, 추노, 최종병기 활, 괜찮아 사랑이야, 대호, 킹덤 등등.. 영화를 보다가 비둘기낭 폭포가 나왔을 법한 장면을 찾아보는 것도 꿀잼이 될 것 같아요.

 

 

한탄강 야생화공원을 지나가는 길에 자줏빛 작은 꽃들이 환하게 펼쳐져있습니다.

 

 

 

한탄강이 내륙에서 대표적인 주상절리 지역이라고 하네요.

 

 

비둘기낭 폭포에는 하식동굴이 있는데 이 동굴은 하천의 흐름에 의해 만들어지는 동굴로 절리나 침식에 약한 부분이 깎여 나가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한탄강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이었네요.

 

 

폭포라니까 지대가 훨씬 높은 곳에 있을거라는 생각만 했는데 비둘기낭 폭포는 한참이나 아래로 계단을 타고 내려가야 하더라고요. 사진속에 멀리 보이는 비둘기낭 폭포!

 

 

아쉽게도 비둘기낭 폭포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공사중이라서 더는 못 내려가고 중간에서만 구경해야 했어요.

 

 

멀리서 보아도 물이 정말 신비로운 빛깔을 뽐내는 것이.. 밤마다 선녀가 내려와 목욕을 하고 올라갈 것만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음을 기약하며 아쉬움을 안고 이제 한탄강 하늘다리로 걸음을 옮겨봅니다.

 

 

비둘기낭 폭포에서 한탄강 하늘다리는 그렇게 멀진않지만 갑작스레 내리는 비때문에 차를 타고 이동했어요.

 

 

 

한탄강 야생화공원은 이렇게 잔디밭으로 잘 되어있어서 날 좋을때 아이들과 함께 와도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이 다리가 한탄강 하늘다리!!!!

 

조금 아찔해 보이긴 합니다.

 

 

 

한탄강이 국내 유일의 현무암 침식 하천이라고 해요.

 

유리바닥으로 된 스카이워크가 있으니 조심~~

 

 

와우!!! 생각보다 더 아찔한거 있죠???!!!!!!!!!!!!!!!!!!!!!!!!!!!!!

 

앞 쪽에서 사람들이 걷는데 약간 흔들림이 바로 느껴지더라고요.

 

 

앞에 계신 분이 계속 콩콩 뛰어다니십니다. 덕분에 저는 소리를 엄청 지르며 뛰지말라고 사정을 합니다.

 

 

그럼에도 다리위에서 바라보는 한탄강 뷰가 정말 멋졌어요.  멀리까지도 다 보이고..  바로 아래를 내려다볼때는 다리가 후덜후덜~~

 

 

 

돌아오는 길에도 여전히 먼저 뛰어가셔서 다리에서 퐁퐁 뛰고있는 저 분!!!!

 

하지말라고요~~!!! 무섭다고요~~~!!!!!

 

그럴수록 좋아서 깔깔깔 웃으시네요.  ㅎㅎㅎ

 

 

한탄강 하늘다리까지 구경 후 집에 오는 길에 은평구 뉴타운 진관사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 진관DT 점에 들려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갖습니다.

 

 

스타벅스 진관 DT점이 주차도 가능하고 내부도 꽤나 넓직해서 좋더라고요.

 

 

배가 좀 고파서 스타벅스의 웜 그레이 보울 밀 박스를 먹었는데 오~~~ 꽤나 맛있더라고요. 영양적으로도 다이어트식으로 굉장히 좋은 것 같고요!!

잡곡 보리밥에 병아리콩도 들어있고~~ 너무 맛있었어요.

 

 

 

내친김에 케익까지 낼름 ㅠㅠ

 

맨날 말로만 하는 다이어트.. 근데 이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너무나 맛있어요...

 

정말이지 세개 네개도 먹을 것 같습니다.

 

 

 

비오는 북한산을 바라보며 마음 힐링하다가 이제 집으로 슝슝~!

 

다음에도 즐거운 여행 포스팅으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